본문 바로가기

시영한 #여자헤어

여자 숏컷 헤어스타일 100% 만족해요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시영한 스타일

플랜에이치 시영이에요


이전에 

여자 숏단발 포스팅을 했는데


이번에는 2

숏컷 느낌에 가까운

여자 숏컷을 포스팅해볼게요!


숏단발컷을 했던 고객님을 또 모셨답니다




그간 머리가 많이 자라서

이제 거의 단발머리가 되었네요


이전 1  바로 숏컷으로 

커트하고 싶다는 


숏단발 한번 하고 가자고

열심히 설득했었는데...


여러분들께 같은 분으로

숏단발 느낌과 숏컷의 느낌을

비교할  있도록 포스팅하고 싶었거든요


다음 3탄은  짧은 숏컷으로 해보고 싶네요 :)



1 숏단발했을 때는 

뒤쪽이 무게감 있는 

보브 단발 느낌이라

무겁고 답답한 느낌도 있었다고 했어요


어느 정도 적응을 하고부터는

숏단발 스타일이 마음에 들어서

짧은 숏컷으로 커트하기까지 

고민도 했다고 해요 ;)



하지만 원래 숏컷의 기장을 원했고

저와 약속이 있기 때문에

오늘 여자 숏컷 스타일로

시원하게 커트하기로 했어요!


숏단발과 숏컷의 차이는

전체적인 기장 차이도 조금 있지만

뒤쪽 무게감에서 차이가 많이 나요


일반적으로

뒤쪽이 무겁고 단발 느낌과 비슷하면

숏단발

뒤쪽이 가볍고 층이 많으면

숏컷이라고 해요 



옆모습을 보면 

무게감이 아래쪽으로 집중되어 있어요

무게감을 층을 내어 위쪽으로 올리면

숏컷에 가까운 느낌이 나올 거예요


전체적인 기장도 2~3cm 정도 줄여서

산뜻하고 시원해 보이는

여자 숏컷 스타일을 표현해볼게요;)



고객님은 뒤로 머리를 넘기는 좋아해요


그래서 가볍고 하늘하늘한 질감을 살려서

귀에 쏙쏙 꽂히도록 커트해볼게요


기장은 턱선 살짝 아래 정도로 정했어요


뒤로 넘기는 좋아하기 때문에

빠지지 않는 기장

그리고 혹시나 빠졌을 때에도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기장으로 커트했어요



위에서부터 층을 정해봤어요

짧은 머리를 커트할

정확하게 층을 계산하기 어렵다면

이렇게 위에서 층을 정하고 

커트하는 방법도 괜찮아요


제가 정한 층은 

뒤쪽 두상 정중앙

백포인트에 무게감이 모이도록 정했어요


아주 제대로 쓰다듬고 싶은

두상을 만들어줄 거예요;)



숏단발일 때는 앞머리를 냈었는데

이번에는 앞머리를 없애고

시크 도도한 느낌으로 거예요


얼굴 주변을 감쌀 있도록 

옆머리와 연결해서 층을 냈어요


이렇게 커트를 하면 얼굴이 작아 보이는

마술 같은 효과가 있답니다 :)



숱이 많은 편이라

슬라이싱으로 모량을 조절했어요

이렇게 모량 조절을 하면

머리를 쓸어 넘기거나

바람에 날릴  

하늘하늘한 결감이 표현되거든요


특히 모발 표면 위주로 

질감 표현에 신경 썼어요


동양인은 모발이 두껍기 때문에

모량 조절, 질감 표현을 하지 않으면

뭉쳐 보이고 답답한 느낌이 있답니다



고객님 느낌대로 

깔끔하게 뒤로 넘겨봤어요

머리가 뭉치지 않고 가벼운 느낌이라

귀에도 꽂히고 

머리가 부하게 뜨지 않네요 ;)


떨어지는 숏컷이 완성되었어요!



머리를 쓸어 넘겨보고 

귀에도 꽂아보고 

듣는 여자 숏컷 스타일입니다!


섹션 한단 한단 기장 차이를 두어

밖으로 뻗치지 않고 

안으로 슉슉 안기도록 표현했어요



깔끔하게 꽂은 느낌은 

시크하고 세련된 느낌이 강해요


그리고 숏단발 때보다

더 산뜻해 보이네요



귀밑머리를 살짝 내린 느낌은

여성스러우면서 단정한 느낌입니다 



영상에서 스크랩한 사진이에요

아래에는 영상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


숏컷에는 여러 기장과 여러 스타일이 있답니다


새로운 숏컷스타일이 궁금하시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느낌대로 커트해봤는데

커트 방법, 과정이 궁금하시면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헤어스타일에 관한

재밌고 유익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2018/12/14 - [시영한 #여자헤어] - 여자숏단발 컷으로 예뻐졌어요


이전 숏단발 스타일이 궁금하시다면

위쪽 글을 클릭해주세요!







이상


시영한 스타일

플랜에이치 시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