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영한 #여자헤어

레이어드 단발머리 스타일 정말 예뻐요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시영한 스타일
플랜에이치 시영이에요



오늘은 레이어드 단발머리 스타일을 보여드릴게요

머리를 기르는 중인 고객님이 오셨어요

기장은 많이 자르기 싫은데
어딘가 어색하고 이상한 것만 같고
스타일이 마음에 안 든다고 하셨어요



어깨에 닿을 듯 말 듯 한 기장
거지존이 많이 힘들게 했나봐요

아래쪽은 무거운 라인인데
덮는 부분만 가볍게 커트 되어
상하가 분리되어 보이고 
뭔가 어색해 보이기도 합니다



모발 끝 손상된 부분만
살짝 다듬고 싶고 
머리는 긴머리까지 기르고 싶다고 하셨어요


위쪽 덮는 부분 쪽이 층이 많고
그 층들이 아래를 덮으면서
중간 부분에 볼록하게 나왔어요

그리고 아랫부분은 무겁게 쭉 뻗었습니다

우선 윗부분은 기장이 많이 짧아졌기 때문에 
위쪽 기장은 유지해야 해요
아래쪽 손상된 머리를 잘라내면서
무게감 있는 층을 만들어야겠네요

살짝 층을 만들면서
상하가 연결되도록 커트할게요



커트 전 브라운으로 염색을 했어요
뿌리도 많이 자랐기 때문에
깔끔하게 톤을 맞추는 작업 먼저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낮은 레이어드로
위쪽과 연결했어요

짧은 기장에서 층을 많이 내면
날려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손질이 편하고 단정한 느낌으로 
커트해드렸어요 

대신 포인팅 컷과 슬라이싱으로
모량과 방향감을 조절했어요

전체적으로 층이 많아 보이지 않지만
질감이 살아나면서 
가볍고 입체적인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었답니다



일반 레이어드컷에 비해 
무게감은 있지만

단발 기장에서는 제일 예쁜
층을 표현했습니다;)


어떤 움직임을 하던
결결이 흐르는 질감이 
얼굴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주네요

뭉치는 곳이 없기 때문에
머리를 귀 뒤로 꽂아도 
앞머리를 옆을 넘겨도 
손질이 편하다는 게 장점입니다



모발 끝 쪽에 컬을 넣으면 
더욱 예쁘게 연출할 수 있어요

손질을 못하시는 분들은
C컬펌으로 컬을 표현해주세요
말리기만 해도 예쁜 스타일이 나옵니다^^



요즘 저는 수소수 펌을 하고 있어요 

수소수는 알칼리수와 산성수로 나눠지는데
펌의 공정에 알맞은 사용으로 
모발이 무리 없이 
펌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확실히 모발 손상은 덜하고
컬은 탄력 있게 표현됩니다^^

그리고
손상모에는 더 좋습니다


레이어드 단발 머리 스타일은
거지존에 다다른 기장에서
변화를 주기에 정말 좋아요

모발의 기장, 상태에 따라
적절한 층과 질감을 만들어 주면
단정하고 딱 떨어지는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거든요

방치하고 머리 기르면
삼각김밥 또는 해그리드 되기 십상이죠



모발이 두껍거나 숱이 많은 분들에게도

레이어드 단발머리 스타일은 잘 어울려요

전체적인 부피를 줄여주고
답답해 보이는 스타일을
산뜻하게 바꿔줄 수 있습니다


2018/10/25 - [시영한 #여자헤어] - 중단발 헤어스타일 레이어드컷과 뿌리볼륨펌 했어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구독과 좋아요는 큰힘이 됩니다!


이상


시영한 스타일

플랜에이치 시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