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영한 #남자헤어

남자 가르마펌 느낌있다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플랜에이치 본점
시영 부원장입니다

정말 봄이 오나 봐요
날씨가 많이 포근해진 느낌이네요
날씨가 빨리 따뜻해져서
더 많은 고객님들을 뵙고 싶어요^^
ㅎㅎㅎㅎㅎ

자 오늘은 남자 가르마펌이에요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스타일로
가르마가 있는 듯 없는 듯하게 표현해봤어요



오랜만에 오신 고객님이에요
요즘 일이 많이 바쁘셨다고 하네요

이번에 고객님은 컬감있는 
남자가르마펌을 원하셨고
컬있게 펌을 한 후 젖은 느낌으로
스타일링을 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고객님 모발은 
가르마스타일을 하기에는 
조금 짧은 느낌이에요

가르마펌은 기장이 좀 더 길어야 
안정적인 느낌이 나거든요



우선 펌으로 뿌리 방향 컬 방향을 길들여 놓고
모발기장을 기르면서 스타일을 잡기로 했어요

고객님은 얼굴이 긴 편이라
옆 볼륨을 적당히 살려서 보완해야 해요
옆을 너무 샤프하게 모양을 잡으면
얼굴은 더 길어 보일 수 있답니다



고객님 모발 두께는 보통이고 
곱슬기가 조금 있습니다

반곱슬머리는 펌이 잘 나오고 
컬 유지력도 좋기 때문에 
컬은 잘 나올 거예요

하지만 곱슬기가 있어서 
샴푸 후 건조할 때 막 털어서 건조하면
부스스한 스타일이 될 수 있어요

에센스나 컬크림 같은 제품으로
결정리를 해주는 게 좋고
촉촉한 제품으로 
젖은 느낌의 스타일링도 좋습니다



롯드로 와인딩했어요
윗볼륨 옆볼륨은 적당히 살리고 
모발 흐름을 생각해서 
방향을 다양하게 표현했습니다

남자펌은 고객님이 원하는 스타일
평소 손질하는 방법을 고려하고
거기에 맞춰서 방향을 잡아야
멋지고 손질 편한 스타일이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펌을 할 때
기본 와인딩 방법으로 가지런히 줄을 맞춰서
와인딩 하는 디자이너 분도 많아요

기본 와인딩은 일반적인 볼륨감과
컬을 표현할 뿐이지 
디자인은 없는 와인딩 방법이랍니다

중화 후 롯드를 풀어보았는데
헤어스타일이 어떻게 표현될지 
모양이 오시나요?

스타일링 방향대로 롯드를 섞었기 때문에
말리기만 해도 딱 모양이 잡히는 게
시영쌤표 남자펌의 장점이랍니다 



뿌리 위주로 드라이 건조하고
수분기가 촉촉하게 남은 상태에서
젤로 가볍게 도포했어요

촉촉한 스타일링을 할 때에는
수분감 있는 왁스 컬크림도 좋지만
남자스타일링은 고정력도 필요하기 때문에
젤을 추천드려요



요즘에는 가르마가 확실하게 드러나는
포마드 스타일보다는

이렇게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내추럴 가르마펌이 대세랍니다

인위적이지 않고 신경 안 쓴 듯
자연스러운 스타일이라
누구나 부담감 없이 
적응할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옆머리는 두피가 하얗게 드러나지 않도록
기장을 조절해서 커트했어요

다운펌도 제일 튀어나온 부분만
가볍게 해서 옆 볼륨이 
딱 달라붙지 않도록 했습니다

고객님 얼굴형에는 옆 볼륨이
적당히 살아 있는 게 
훨씬 보기 좋기 때문이랍니다  



컬감 있는 스타일이지만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앞머리 느낌 어떤가요?

가지런히 정리된 앞머리보다
이렇게 컬이 섞여서 표현되는
자유분방한 스타일이 저는 요즘 좋더라구요 



두피만 드라이로 건조하고
젤만 가볍게 발랐는데
모양이 잡히는 스타일이에요

누구나 쉽게
그리고 
누구나 스타일 있게
표현 가능한 남자 가르마펌입니다^^ 



원래 머리가 짧은 상태라 
컬을 넣으니 좀 더 짧아졌어요

기장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짧은대로 귀엽고 소년같은 느낌도 좋습니다



남자 가르마펌 스타일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가르마 볼륨입니다

가르마 볼륨이 살아 있어야
세련된 느낌이 표현되고

가르마 볼륨이 없으면
촌스러운 느낌이 됩니다

평소 가르마스타일이 본인에게
안 어울린다고 생각하셨다면
가르마 볼륨을 제대로 살려서 
스타일링해보세요!



시영쌤표 남자 가르마펌 어떤가요?

다음번에는 기장감 있는 스타일로 표현된 
남자 가르마펌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이상

플랜에이치 본점
시영 부원장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